반응형

이번 포스팅에서는 근 일주일을 나를 괴롭혔던 Android Studio의 에러에 대해 기술한다.






no idea annotations attached to the jdk 1.8


앱 개발을 하다 문득 안드로이드스튜디오 상단에 표출되기 시작한 문구. 해당 문구가 출력되기 시작하면서 안드로이드스튜디오에서 빌드된 앱을 실행하지 못하는 상황이 발생하였다.


빌드 과정에서 발생된 로그에는 다음의 한줄만 있었다.


Default Activity not found.....



위의 상황이 발생할 경우, 대다수의 스택오버플로 형님들과 국내 많은 블로거 & 개발자분들은 다음과 같은 가이드를 기술하고 있다.


"Invalidate Caches / Restart....."




물론 이렇게 하면 잠시동안 (빌드 횟수로 5번쯤...) 개발에 전념할 수 있으나 근본적인 해결은 되지 않는다.




위의 케이스로 해결되지 않는 경우, 스택오버플로 가이드를 따라하면 된다.

영어가 심약한 분들을 위해 이번 포스팅에서 한글로 가이드를 설명하도록 한다.


1. Android Studio 종료

2. 아래 폴더 (.AndroidStudio3.2) 클릭




3. 하위 경로에 system 폴더로 이동

4. system 폴더에서 아래 빨간 박스의 폴더명을 모두 변경

기존 : 폴더명

변경 : 폴더명.bak


5. Android Studio 시작


이 방법으로 진행하면 위의 발생된 증상이 해결되며 여러분은 정상적인 개발생활을 즐길 수 있다.


본 포스팅에서는 Android Studio 사용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no idea annotations attached to the jdk 1.8' 에러에 대한 해결 방법에 대해 기술하였다.


초기 발생시에 영어로 기술된 스택오버플로우를 찬찬히 읽었더라면 금방 해결될 문제였으나 필자의 귀차니즘으로 인해 한글로 작성된 블로그만 찾아다니다보니 의도치 않게 일주일의 시간을 상당히 불편하게 보내게 되었다.


본 포스팅을 통해 블로그를 방문해주는 어떤 개발자든 낭비되는 시간이 절약되었길 바라며 작성을 마치도록 한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