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이번 포스트에서는 SDK Gradle배포를 위해 흔히 사용하는 Maven을 통한 배포방법에 대해 정리한다.


초기 마음가짐은 모든게 잘 되어있다는 가정하에 Android Studio에서 업로드 및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 기술하고자 하였으나, 마음이 바뀌어 Maven 구축부터 배포까지의 내용을 정리해보고자 한다.


배포시스템은 Nexus Maven배포 솔루션을 통해 구축할 예정이며, Docker 기반에 가상화 환경에서 빠르고 간편하게 구성하고자 한다.


이 포스트를 보고있는 여러분이 보유한 인프라에 Docker 환경까지 구축하였다는 전제로 이야기를 시작해보고자 한다.

아직 이 단계까지 오지 못한 분이나 Docker기반에 환경구축을 원하지 않는 분은 아쉽지만 뒤로가기 버튼을 눌러주길 바란다.


Docker기반 환경구축은 생각보다 쉽다. Docker Hub에 많은 사람들이 올려놓은 이미지 중 간편하고 이해하기 쉬운 것을 대상으로 따라가면 된다.


필자는 'sonatype'이라는 분이 올려놓은 이미지를 갖고 진행하고자 한다.




뭔가 막 어렵게 적어놓았지만 'To run...' 밑에 한줄이면 정상적으로 올라간다.


docker run -d -p {UserIp:UserPort}:8081 --name nexus sonatype/nexus:oss




여기까지 왔다면 기본 Nexus구축은 끝났다고 봐도 무방하다.

접속은 아래 Url로 가능하다.


http://{UserIp:UserPort}/nexus


접속 후 아래 그림에 우측 상단에 Log In 버튼을 클릭하여 로그인한다.

초기 접속정보는 다음과 같다.

id : admin

pw : admin123



여기 까지 왔다면 목표의 절반은 달성했다고 보면 된다.

적다 보니 내용이 길어지는 듯 하여 이어지는 내용은 다음 포스팅에서 작성하도록 한다.

반응형

+ Recent posts